[흐름문]
[flow control] - [sequence] 추가
[branch] 추가
[Flip Flop] 추가
* Branch : 컨디션 (Boolean 값)에 따라서 true이면 true인 노드 실행, false 이면 false 노드 실행 (= if문)
* Sequence : 순서대로 많은 노드를 구분해서 실행 시켜주는 노드
* Flip Flop : 반복적으로 변경되면서 실행해야할 때 해당 노드를 사용한다.
[반복문]
* While Loop : condition의 값이 false가 될 때까지 계속해서 무한 반복을 하는 것. Loop Body는 조건을 만족할 때 (True일 때) 실행할 노드를 연결한다. Completed는 false가 되었을 때 마지막으로 실행이 될 노드를 설정해주면 된다
* For Loop : while Loop는 조건에 따라서 True / False 값에 따라 동작하거나 멈추거나 했다면 For Loop는 내부의 조건을 가지고 있다. 인덱스가 시작하고 라스트 인덱스가 찍힐 때까지 반복한다.
[실습1] 텍스트 슈팅 게임
- 블루프린트만 이용해 단순한 "총알 발사 + 재장전" 로직 구현
* 총알은 기본적으로 30발이 주어진다.
* 마우스 좌클릭을 할 때마다 총알이 1발씩 발사된다
* 키보드 R을 누르면 총알 30발이 재장전 된다.
[실습2] For Loop를 이용한 구구단 만들기
- ForLoop 2개를 만들어서 구구단을 만들어보자
결과 값만 나오기 때문에 알아볼 수 없으니 조금 더 깔끔하게 만들어보도록 하자
우선 변수에 수, 곱할 값을 넣을 수 있도록 변수를 생성하도록 하자
[ 커스텀 타입 생성 ]
* Switch on Eitem : 아이템의 타입이 어떤 열거형일 때 무엇이 실행되는지 결정할 수 있다. 편하게 조건을 나눠서 사용할 수 있다.
[ 숙제 ]
1) 발사 & 재장전 버그 수정
실습 1에서 만든 총알 발사 로직에는 2가지 버그가 존재한다.
(1) 총알 발사 제한 : Bullet이 0 이하일 때는 발사 불가
(2) 불필요한 재장전 방지 : 이미 Bullet이 30발이면 재장전이 되지 않도록 수정
2) While Loop로 구구단 구현
For Loop 문이 아닌 While Loop 문을 사용하여 구구단을 만들어 결과 출력하기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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