스파르타내일배움-unreal

[스파르타코딩클럽] 블루프린트 연산 숙제

ye0n-j 2025. 5. 21. 14:11

[ 숙제 ]

1) 발사 & 재장전 버그 수정

실습 1에서 만든 총알 발사 로직에는 2가지 버그가 존재한다. 

 (1) 총알 발사 제한 : Bullet이 0 이하일 때는 발사 불가

branch문을 이용해서 0 이하가 되면 총알이 없다고 표기해주도록 하였다.

음수 이하의 총알 수는 존재할 수 없으므로, 해당 사항이 되면 총알이 없으므로 발사되지 않는다는 문구를 첨부하였다.

Get Bullets을 했을 때 0 이하가 되면 false 처리 되므로 NO BULLET!이 출력이 된다.

 

 (2) 불필요한 재장전 방지 : 이미 Bullet이 30발이면 재장전이 되지 않도록 수정

이미 총알이 30발인 상태의 condition이라면 장전되어 있는 상태이므로 장전이 되지 않는다는 문구 출력하도록 한다.

30발이 아니라면 정상적으로 재장전을 할 수 있도록 구현해준다.

30발일 때 R을 누른다면 재장전이 되지않는다는 문구를 추가하였다.

 

 

2) While Loop로 구구단 구현

For Loop 문이 아닌 While Loop 문을 사용하여 구구단을 만들어 결과 출력하기 

 

While Loop 1 )

count = 2 / 9보다 커지면 false 반환하는 컨디션 값 / 2부터 차례대로 곱할 수 있게 증감 연산자 사용 / 증감되는 값은 SET으로 계속해서 count에 저장해준다. 9단 끝날 시 END 출력
NumB=1 / 9보다 커지면 false 반환하는 컨디션 값 / 1부터 계속 증감해서 곱할 수 있도록 설정해준다 / while 1이 끝날 때까지 계속해서 곱해져야 하기 때문에 false이여도 NumB=0으로 설정해준다. 증감 연산자로 다시 1부터 시작하게 된다. / 아래는 내가 어떤 값에 무슨 수를 곱해졌는지 확인할 수 있도록 formatText활용
정상적으로 출력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.
전체적인 블루포인트 샷