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[내일배움캠프] 블루프린트 라이브세션 5

ye0n-j 2025. 5. 23. 21:30

* 블렌더 스페이스

* 움직이는 액터


애니메이션 블루프린트는 컨텐츠 드로우에서 애니메이션 - 애니메이션 블루 프린트에서 만들 수 있다.

디테일 창에서 애님 클래스에 그래픽 디자이너가 생성한 애니메이션을 넣으면 적용이 된다.

 

애니메이션 블루프린트에는 색깔 별로 차이가 존재한다.

초록색 - 애니메이션 시퀀스 : 가장 기본적인 애니메이션

주황색 - 애니메이션 블루 프린트 : 연속적인 애니메이션을 제작할 수 있다.

보라색 - 애니메이션 몽타주 : 여러가지 애니메이션을 넣을 수 있다.

 

애니메이션 시퀀스와 애니메이션 몽타주에는 차이가 있다.

애니메이션 몽타주에는 여러가지 애니메이션을 넣을 수 있는데 예를 들어 전투를 할 때 여러가지 모션을 준다거나 할 때 사용을 한다.

시퀀스가 디자이너가 만든 3D애니메이션 데이터 그 자체라면

몽타주는 그 시퀀스를 사용해 공격 정보나 여러가지 게임의 정보들이 들어간다. (1번 포즈 2번 포즈 등등등)

블렌더 스페이스는 애니메이션을 섞어서 자연스럽게 만들어 주는 것

isvalid는 실제로 캐릭터가 존재하는지 유효성 검사를 시행하는 것, null 체크라고 볼 수 있다. 블루 프린트를 만들 때 해당 값이 실제로 있는지 확인하는 일련의 과정이라고 보면 된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