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[내일배움캠프] BluePrints 라이브 세션 3&4일차

ye0n-j 2025. 5. 22. 17:26

* 블루프린트 = 노드 기반으로 프로그래밍을 가능하게 한다

* Event Begin Play = play를 시작하는 이벤트, 게임 실행 시 딱 한 번만 실행한다

* Event Tick = 프레임마다 실행되는 이벤트

* 컴파일 = 우리가 만든 프로그램을 컴퓨터가 알아들을 수 있도록 만들어주는 과정이라고 보면 된다

블루프린트도 노드를 통해 명령을 실행시킬 수 있다.

* 변수 = 정보를 저장하고 관리하는 컨테이너, 즉 데이터

변수의 타입은 여러 종류가 있고 정보가 어떤 타입인지 명시를 해주어야 컴퓨터가 더 빨리 이해할 수 있다.

변수 이름은 대문자로 시작하며 boolean 타입 같은 경우 소문자 b를 앞에 붙인다.

가독성이 떨어지고 남들이 이해하기 힘든 코드를 짜는 것은 코드를 잘 짜는 것이 아니니 코드를 짤 때 유의해서 짜도록 하자.

 

레벨 디자인 = 플레이어의 경험 핵심을 설계하는 역할

레벨 디자인의 종류는 네 가지가 존재한다

* 레벨 개념 디자인

* 구조, 공간 디자인

* 환경, 배경 디자인 (게임의 세계관 표현, 조명과 컬러팔레트, 구조와 배치, 디테일링)

* 레벨 스크립트 디자인